본문으로 바로가기



스카이레이크에는 윈도우7이 그냥 설치가 되지 않는다. 얼마 전 지인이 새로운 PC를 구입했을 때 윈도우7 설치를 해주러 갔었는데 설치화면까지 뜨는데 그 이후로 윈도우7 드라이버를 인식을 못했었다.


찾아보니 부팅USB를 만들때 스카이레이크에 필요한 드라이버를 같이 집어넣어줘야 한다다는 내용이 있었다. 다행이도 사용자가 따로 하는 작업은 없고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USB부팅 디스크를 만들면 된다고 했다.


부팅디스크 만드는 프로그램은 메인보드 제조사 별로 조금씩 다른데 지인 PC가 아수스 메인보드였으므로 아수스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부팅디스크를 제작하는 방법을 올려보려 한다.



<준비물>

  1. 윈도우 7 ISO파일 (이미지파일)
  2. USB 메모리 - 8GB
  3. 아수스(ASUS)의 USB부팅 디스크 제작 프로그램
  4. 데몬툴즈




아수스의 프로그램은 여기서 다운받으면 된다. (압축파일)


▶ 다운로드 : 클릭



먼저 데몬툴즈에 윈도우7 ISO파일을 마운트 해두자. (가상드라이브에 ISO 파일 삽입)



다음으로 다운받은 아수스의 프로그램의 압축을 풀자. 그리고나서 xHCIWin7InstSln.exe 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하자.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같은 새로운 창이 뜬다.  USB 부팅디스크를 만들것이므로 [Window7 OS 디스크에서 USB 저장 장치으로] 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자.



동의를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하자.



미리 데몬툴즈에 윈도우7 iso 파일을 마운트 해놓아야 위에처럼 뜬다. 사진에서는 I 드라이프로 표시되는데 PC마다 드라이브 명은 다르게 표시될 것이다. 가상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자.



데몬의 가상드라이브가 I드라이브로 표시되어 있다. 

PC마다 드라이브는 다르게 나올 것이다.




그리고 부팅디스크로 만들 USB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자. 그러면 USB 부팅디스크가 만들어지기 시작한다.



작업시간은 대략 30분~1시간 정도 걸린다. 기다리다가 부팅디스크가 완성이 되면 사용을 하면 된다.







RSS구독 링크추가 트위터 이메일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