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VMware 란 가상머신 프로그램이다. 운영체제 안에서 새로운 운영체제를 실행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윈도우로 말해보면 윈도우 안에서 또 다른 윈도우를 실행하는 것이다.


VMware 는 리눅스 공부를 위해 혹은 구 버전의 윈도우에서만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VMware 는 두 가지 버전이 존재한다. 유료 버전인 VMware Workstation 과 무료 버전인 VMware Workstation Player 이다. 기능면에서야 유료 버전이 좋겠지만 일반 사용자라면 무료 버전만으로도 충분할 것이다.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VMware 사이트로 이동하자.



링크 : VMware Workstation Player 12 다운로드





VMware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자. 그 후 Window 용을 다운로드하자. 만약 리눅스 사용자라면 윈도우 아래의 리눅스용을 다운받으면 된다. 그리고 구 버전을 사용하고 싶다면 위의 버전 선택란에서 원하는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받으면 된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았다면 실행을 하자. 첫 화면에서는 [Next] 를 클릭한다.




그리고 동의한다에 체크를 한다. 그 후 [Next] 를 클릭한다.





설치 경로 변경을 원하지 않는다면 [Next] 를 클릭하자. 설치 경로를 변경하고 싶다면 [Change] 를 클릭해 원하는 경로를 지정하면 된다.




다음 화면에서는 [Next] 를 누른다.




마찬가지로 [Next] 를 누른다.




마지막으로 [Install] 을 누르면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된다.







Install 이 완료되면 [Finish]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 설치가 끝이 난다.



RSS구독 링크추가 트위터 이메일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