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동영상을 볼 때 PC 보다는 어디서나 휴대가능한 스마트폰으로 많이 볼 것이다. 이 때도 PC와 마찬가지로 좋은 곡을 여러번 듣고 싶을 경우가 있을 것이다.


PC에서 무한재생과 같은 방법도 있고, 다른 방법도 있다. 둘다 간단한 방법이니 원하는 것을 선택하자.




1. 모바일 유튜브 웹에서 무한재생 하기




먼저 PC에서 무한재생을 하는 법과 동일한 방법이다. 주소에서 youtube 바로 뒤에 repeat 을 붙여주면 된다. 


모바일 유튜브 웹은 주소 맨앞이 m. 으로 시작한다.



차이점은 모바일 유튜브 웹(앱이 아니다.)에서는 주소 맨앞에 m. 이라고 붙는다. 이걸 지워주고 해야 한다.


다른 방법으로는 listenonrepeat 사이트에 접속 해서 동영상을 검색 하는 것이다. 이 사이트는 PC 뿐 아니라 당연히 모바일 페이지도 제공된다.



http://listenonrepeat.com/


사진 클릭 시 사이트로 이동




2. 유튜브 앱(YouTube App.)을 이용해서 무한재생 하기


스마트 폰에 설치된 앱을 이용해서도 원하는 영상을 무한재생 할 수 있다. 위의 방법 보다는 조금 과정이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이것을 더 추천한다.



①. 재생목록을 만들기


먼저 모바일 유튜브 앱을 실행한다. 그리고 구글 계정이 로그인 되어있는지 확인한다. 만약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로그인을 해두자.



유튜브 앱에 로그인이 되었다면, 원하는 영상을 검색하자. 그리고 영상에서 위에 보이는 + 가 그려진 아이콘을 클릭하자.



클릭을 하면 작은 창이 나타난다. [새 재생목록 만들기] 를 선택하자.



새 재생목록 만들기를 처음 선택하면 이름과 성을 입력하는 창이 나온다. 원하는 이름과 성을 입력 후 [확인] 을 누르자



다음으로 재생목록의 이름을 만들어야 한다. 아무거나 입력을 하고 [확인] 을 누르자. 만약 재생목록을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비공개에 체크를 하자.


이렇게 하면 재생목록이 만들어 지면서 맨 처음 선택한 동영상이 재생목록에 추가된다. 다음으로 내가 만든 재생목록을 확인해 보자.



②. 내가 만든 재생목록 확인 및 무한재생 하기




유튜브 앱의 첫화면(홈) 으로 돌아가자. 거기서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자.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 재생정보가 나온다. 여기서 아래를 보면 아까 만든 재생목록이 보일 것이다. 재생목록을 누르면 영상이 재생된다. 


무한재생 설정을 위해 재생목록을 클릭하자



재생목록을 보면 ▽ 화살표 아이콘이 있다. 이걸 누른다.



화살표를 누르게 되면 재생목록 안에 들어있는 영상 리스트가 나오게 되고 연속재생 아이콘이 나타난다. 이걸 클릭하여 활성화 시키자.



활성화 되면 아이콘이 파랑색으로 바뀌게 된다. 그리고 재생목록 안의 영상들이 계속해서 반복재생 된다.


현재 재생목록에 넣은 동영상이 1개 이므로 그것만 무한재생된다. 만약 2개를 넣었다면 2개가 무한재생이 된다.



③. 재생목록에 새로운 영상 추가하기


만들어둔 재생목록에 새로운 영상을 추가해 보자.



새로운 영상을 틀어 두자. 영상을 누르면 상단에 + 가 있는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그것을 누르자.



+ 아이콘을 누르면 재생목록 창이 나타난다. 아까 만들어둔 재생목록 이름을 선택하자. ( 위에서는 [아무거나 입력] 이라는 이름으로 재생목록을 만들었다. )


만들어둔 재생목록 이름을 누르면 거기에 영상이 추가될 것이다.



④. 재생목록 수정/삭제 하기


만들어둔 재생 목록은 수정, 삭제가 가능하다.



유튜브 앱 첫화면으로 다시 돌아가자.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자.



여기에서 ▽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자.



그러면 내 계정 정보 창이 뜨게 된다. 여기에서 [내 채널] 을 누르자.



누르면 내 채널 정보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에서 생성된 재생목록 이란 부분 아래의 [모두보기] 를 누르자.



그러면 생성된 재생목록 정보가 나올 것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아이콘을 클릭하자.



아이콘 클릭 시 삭제/수정 메뉴가 나올 것이다. 수정은 재생목록의 이름, 설명, 재생목록 공개여부를 변경할 수 있다. 삭제와 수정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자.


여기까지 모바일에서 유튜브 영상을 무한재생 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다. 개인적으로 두번째 방법을 추천한다고 했다. 


두번째 방법이 알아야 할 것이 많아 보이지만 한번 재생 목록을 만들어 보면 삭제하기 전까지 영구적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두번째 방법을 추천한 것이다. 일단은 하나씩 따라해 보면서 편한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RSS구독 링크추가 트위터 이메일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