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폰으로 유튜브 앱의 동영상을 볼 때 홈버튼을 눌러버리면 유튜브가 백그라운드로 가게 된다. 그리고 재생 중이던 동영상은 정지된다. 


특히나 유튜브로 음악을 들으며 인터넷을 하고 싶은데 홈버튼을 누르는 순간 동영상은 정지돼버리니 정말 불편하다. 


이런 불편한 점을 해결할 방법이 있다.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은 아니므로 그냥 보고 따라 하면 된다.




먼저 유튜브 앱에서 원하는 영상을 선택한다. 그리고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화살표 아이콘을 누른다.



그러면 공유 메뉴가 나오게 된다. 여기에서 카카오톡>나에게 를 누른다.



다음으로 카톡을 실행하자. 카톡에서 나에게 보낸 채팅을 확인해 보자. 그러면 유튜브 링크가 있을 것이다. 링크를 눌러서 실행하자.



누르면 카톡 내부에서 유튜브 영상이 열리게 된다. 영상을 재생하고 스마트폰의 홈버튼을 눌러보자. 


앱이 백그라운드로 가버리지만 영상이 계속해서 재생되어 소리가 나올 것이다. 이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잠금 화면으로 해버려도 동영상은 계속 재생이 된다. 마치 음악 재생 앱처럼 되게 된다. 


그렇다면 카톡에서 유튜브 링크를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보면 어떨까?



유튜브 영상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자.



그러면 메뉴창이 나타날 것이다. 여기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보자.



로그인을 하면 내가 만든 재생목록을 실행시킬 수 있다. 재생목록에서 연속재생 아이콘을 클릭하면 동영상들이 계속해서 재생된다. 그리고 앱이 백그라운드로 가버리거나 스마트폰의 전원 버튼을 눌러 잠금 화면으로 가도 계속 영상들은 재생된다.





RSS구독 링크추가 트위터 이메일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