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드블록(Adblock)이라는 단어를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크롬을 하면 거의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현재 보이는 화면에 광고를 자동적으로 제거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PC로 인터넷을 할 때는 광고 없이 쾌적하게 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하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모바일 크롬에는 확장 프로그램이 없으므로 크롬을 이용한들 광고가 그대로 보인다.


특정 사이트 들은 광고가 너무 많아 사이트 로딩도 느리고 내용을 보는 것도 아주 불편하게 되어있다. 모바일에서 광고 때문에 겪는 불편함을 해결해줄 어플이 있다. 바로 Free Adblocker Browser 이다. 이 어플은 인터넷 브라우저 어플인데, 자체적으로 애드블록과 같은 광고 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다. 




사진 클릭시 구글 플레이로 이동됩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애드블록으로 검색을 하자. 그리고  Free Adblocker Browser 라는 어플을 찾자.





어플을 찾았으면 설치를 하면 된다.





 Free Adblocker Browser는 모바일 크롬과 상당히 비슷하다. 비교를 위해 모바일 크롬 사진을 첨부하였다.





모바일 크롬을 이용한다면 인터페이스는 친숙하게 느껴질 것이다. 애드블록 기능 외에 특징은 가볍다는 것이다. 모바일 크롬과 비교해 보면 사이트 로딩 속도가 더 빠르다. (광고가 없는 사이트도 더 빠르다.)





광고 차단 기능을 확인하기 위해 아무 언론사 홈페이지나 들어가 보았다. 언론사 홈페이지는 대표적으로 광고가 많이 있다. 모바일 크롬을 이용해서 들어가 보니 한 화면에 총 3개의 광고가 표시된다.





같은 사이트를 Free Adblocker Browser를 이용해 들어가 보았다. 광고가 제거되어 깔끔한 화면이 보인다. 참고로 밑에 부분은 광고가 아닌 내용에 포함된 사진이다.



이 어플을 알게 된 이후로는 인터넷은 Free Adblocker Browser를 이용한다. 그러면 PC에서처럼 광고 없이 쾌적하게 인터넷을 할 수 있다.





RSS구독 링크추가 트위터 이메일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