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웹스토어를 들어가 보면 다양한 화면캡처 확장 프로그램들이 있다. 이미지뿐만 아니라 PDF로 저장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 추천할만한 좋은 확장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Capture Webpage Screenshot Entirely 라는 확장 프로그램이다. 일단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가서 설치를 해보자.



  • 확장 프로그램명 : Capture Webpage Screenshot Entirely

  • 링크 : 다운로드






크롬 웹스토어에서 Capture Webpage Screenshot Entirely로 검색을 한다. 그러면 위에 표시된 확장 프로그램이 나온다. 오른

에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자.





설치를 하고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해 보자. 위에 보이는  S  아이콘이 Capture Webpage Screenshot Entirely 이다. 클릭하면 캡처 메뉴와 옵션, 추가 기능 설치 메뉴가 나타난다. 캡처 기능은 총 3가지이다.



  • Capture entire page : 전체 화면 캡처

  • Capture visible part : 보이는 영역 캡처 

  • Capture selection : 선택 영역 캡처



이 확장 프로그램은 다른 캡처 프로그램과 다른 점이 있다. 몇 가지 사용해 본 확장 프로그램들은 전체영역 캡처를 하면 현재 보이는 화면만 캡처하고, 선택영역을 캡처하면 이것도 현재 보이는 화면 안에서만 영역을 선택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 확장 프로그램은 전체 영역 캡처를 하면 현재 인터넷 창 전체를 캡처할 수 있다. 보이는 부분 뿐만 아니라 스크롤 아랫부분까지 전부 캡처가 된다. 선택영역 캡처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면 기능을 한번 확인해 보자. 캡처 기능 중 선택 영역 캡처를 해보았다. 





우선 영역 지정을 하면 이렇다. 캡처할 영역을 지정하다 보면 스크롤을 내릴 수 있다. 원하는 부분까지 캡처를 할 수 있어 정말 편하다.





캡처 영역을 지정하고 나면 자동적으로 위의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이미지로 저장할지, PDF로 저장할지 선택할 수 있다. 그 외에 클립보드로 복사하거나 프린트할 수 있는 옵션도 있다.





마지막으로 옵션을 살펴보자. 옵션에서 지정할 수 있는 것은 이미지 저장 유형과 단축키이다. 그 외에 이메일로 보낸다거나 주석 달기, 원노트로 보내기 같은 기능도 있는데 이것을 사용하려면 추가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화면 캡처 확장 프로그램은 많이 있다. Capture Webpage Screenshot Entirely는 캡처 시 스크롤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정말 사소한 차이점이 있을 뿐이다. 그러나 이 차이점이 직접 써보면 얼마나 편리한 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원하는 글이나 뉴스 기사 등을 PDF 혹은 이미지로 저장해서 보관하기에는 이만한 확장 프로그램이 없을 것이다.



RSS구독 링크추가 트위터 이메일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