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클립스로 웹 프로젝트를 실행시키면 기본적으로 내부 브라우저가 실행된다. 그런데 내부 브라우저는 속도도 느리고 여러 가지 답답한 부분들이 많다.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내부 브라우저를 익스플로러로 변경 가능하지만, 익스플로러도 불편하긴 마찬가지다. 


가장 좋은 것이 별도의 설정을 하여 크롬 브라우저와 연결하는 것이다. 내부 브라우저 대신 크롬으로 설정해 둘 경우 가장 큰 장점은 크롬의 각종 디버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런 기능은 잘 이용하면 웹 개발 시 충분히 도움이 된다. 그러면 이클립스 내부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변경해 보자.




먼저 이클립스를 실행 시킨다. 그리고 상단 메뉴에서 [Window] - [Preferences]를 클릭한다.



Preferences 창이 나타나면 [General] - [Web Browser]에 들어간 뒤 New를 클릭한다.



다음으로는 이름을 입력하고, Browser 버튼을 눌러 크롬이 설치된 경로를 지정해줘야 한다. 64비트 기준으로 위의 경로에 설치가 되어 있을 것이다. 


설치된 경로 : C:\Program Files (x86)\Google\Chrome\Application



경로를 지정해주고 OK를 누르면 브라우저 목록에 크롬이 생성된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서 크롬에 체크하고 OK를 누른다.



마지막으로 상단 메뉴에서 [Window] -[Web Browser]를 보면 현재 사용가능한 브라우저 목록이 나온다. 여기서 크롬을 선택한다. 그러면 웹 프로젝트 실행시 크롬이 실행된다.




RSS구독 링크추가 트위터 이메일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