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클립스에서는 특정 프로젝트를 내보내기(Export) 및 가져오기(Import)를 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기능을 통해서 프로젝트를 백업 혹은 공유를 할 수 있다.


※ 참고 : Import 및 Export는 이클립스 상단 File 메뉴에도 있다.




프로젝트 Export(내보내기)





먼저 Export 할 프로젝트를 선택한다.





그리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Export를 선택한다.





Export 창이 새로 나타날 것이다. 여기서 [General] - [Archive File]를 선택하고 Next를 누른다.


참고 : Web 프로젝트는 Export 창에서 [Web] - [WAR file] 를 선택하면 된다.





다음으로 프로젝트를 Export 할 경로를 지정해 주어야 한다. 특이한 것은 보통 경로만 지정하는데 이클립스에서는 파일 이름까지 지정해 주어야 한다.


먼저 Browser를 클릭하여 경로를 지정하고 파일 이름을 입력한다. 그러면 ②번 부분에 경로와 파일 이름이 나타나게 된다.





Export를 했다면 확인을 해보자. 위에서는 바탕화면에 테스트란 폴더로 Export를 하였다.




프로젝트 Import(가져오기)





이클립스 왼쪽에 있는 Package Explorer 또는 Navigator 부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다. 그리고 Import를 선택한다.





Import 창에서 [Gexeral] - [Existing Project into Workspace] 를 선택하고 Next를 누른다.





그리고 Browser 버튼을 클릭하여 가져올 프로젝트를 선택한다. 그리고 Finish를 누른다. (여기에서는 위에서 Export 했던 Test 라는 프로젝트를 가져올 것이다.)





Export를 완료하면 Package Explorer (또는 Navigator)에 프로젝트가 새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RSS구독 링크추가 트위터 이메일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