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티스토리를 하면 다양한 위젯을 설치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위젯 중에서 트위터 위젯을 설치해 보자. 





먼저 트위터에 로그인을 하자. 그리고 우측 상단에 프로필을 클릭 후 하위 메뉴 설정을 클릭한다.





설정 화면에서 위젯 메뉴를 선택한다.





위젯 화면을 보면 새로 만들기 버튼이 있다. 버튼을 클릭 후 프로필 메뉴를 선택한다.





위 사진에 한글로 나오는데 원래는 영어로 표시된다. 크롬의 자동 번역 때문에 한글로 표시가 되어 있다. 여기에서는 자신의 트위터 주소를 입력해준다. 그리고 아이콘을 클릭하자.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디스플레이 옵션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자. 여기에서는 임베디드 타임 라인을 선택하였다.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면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표시되고 위젯 코드가 나온다. 위젯 코드를 복사하자.





이제 티스토리에 위젯을 설치해 보자. 관리 화면으로 들어가서 사이드바 메뉴를 선택한다. 그리고 태그 입력기를 사이드바에 추가시킨다.





추가한 태그 입력기에서 편집을 눌러 위젯 코드를 붙여 넣으면 된다. 블로그마다 사이드바의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widthheight로 위젯의 사이즈를 조정하면 된다.  다 입력했으면 확인을 누르고 저장을 클릭하자.





블로그 메인 화면으로 가보면 트위터 위젯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RSS구독 링크추가 트위터 이메일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