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QLGate 설치 및 사용하기

category 개발툴/설치 및 세팅 2016. 8. 30. 21:23




개발 공부할 때 항상 SQL게이트를 사용하였다. 일단 무료로 제공되었고 토드와 달리 한글로 되어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했기 때문이다. 다시 사용을 하려고 보니 현재는 무료버전을 제공하고 있지 않다. 대신 평가판으로 다운 받으면 30일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 SQLGate 다운로드 : http://www.sqlgate.com/kr/download/



먼저 링크로 들어간다.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한다.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하자.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는 DB에 맞는 sql게이트를 다운받는다.



SQL게이트 설치하기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시킨다. 처음에 언어설정 부분이 한국어로 되어있으므로 확인을 누른다.



다음을 클릭한다.



그리고 사용자 계약 동의부분에 체크를 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경로를 지정하는 부분에서 경로변경을 원한다면 찾아보기를 클릭하자. 아니라면 다음을 클릭하자.



시작 메뉴 폴더를 만드는 부분이다. 다음을 클릭하자.



다음을 클릭한다. 만약 아이콘 생성을 원하지 않는다면 체크 해제를 하자.



설치를 클릭한다.




설치가 끝이났다. 완료를 클릭하자.




SQL게이트 실행하기




처음 실행하면 기본 설정 부분이 나온다. 언어 설정에서는 기본적으로 한국어로 되어있으므로 바로 다음을 클릭하면 된다.



다음은 글꼴 설정이다. 원하는 글꼴과 크기를 지정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마지막 설정은 스타일 설정이다.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후 확인을 클릭한다. 기본 설정은 처음 실행시에만 나타나고 그 이후로는 나타나지 않는다. 설정을 변경하고 싶으면 SQL게이트를 실행하여 변경하면 된다.



SQL게이트가 실행되면 위 창이 매번 나타난다. 우리는 평가판을 사용할 경우 남은기간이 표시된다. 일단 계속 사용을 클릭하자.



우선적으로 DB에 접속을 해야한다. 호스트 부분에는 DB가 설치된 PC의 IP주소를 입력한다. 자기 PC에 설치되어 있다면 여기에 localhost를 입력한다.


그리고 접속을 하려는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포트는 오라클일 경우 기본적으로 1521로 되어있다. 오라클 설치시 포트를 변경했다면 변경한 포트를 입력하자. 그리고 접속을 누른다.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이다.






RSS구독 링크추가 트위터 이메일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