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클립스 UTF-8로 인코딩 변경하기

category 개발툴/Eclipse & STS 2017. 1. 29. 16:08








이클립스로 개발을 하다 보면 간혹 인코딩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에 이클립스 기본 인코딩을 UTF-8로 변경해주는게 좋다.




이클립스 기본 인코딩 변경하기





이클립스 상단 메뉴인 Window를 클릭한다. 그리고 나타나는 메뉴 중 가장 아래에 있는 Preferences를 클릭한다.





Preferences 창이 뜨면 왼쪽에서 [General] - [Workspace] 를 클릭한다. Workspace 화면에서 위에 표시된 Other 부분에서 UTF-8을 선택 후 Apply 버튼을 클릭한다.





Preferences 창 왼쪽을 보면 Web이 있다. 여기에서도 인코딩을 UTF-8로 변경해야 한다. 먼저 CSS Files를 클릭 후 위에 보이는 Encoding에서 UTF-8을 선택한다. 그리고 Apply 버튼을 클릭한다.





다음으로 HTML Files를 클릭한다. 마찬가지로 Encoding에서 UTF-8을 선택한다. 그리고 Apply 버튼을 클릭한다.





다음으로 JSP Files를 클릭한다. 그리고 Encoding에서 UTF-8을 선택 후 Apply 버튼을 클릭한다.





마지막으로 [General] - [Content Types] 메뉴를 선택한다. 여기에서 위쪽에 있는 Text를 클릭한다. 그리고 하단에 Defult encoding 부분에 UTF-8을 입력 후 Update를 클릭한다.


이렇게 인코딩 설정을 변경하고 OK를 눌러 설정을 저장하면 된다.







RSS구독 링크추가 트위터 이메일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