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코드 어시스트(Code Assist)  설정하기



※ 아래의 방법은 이클립스뿐만 아니라 STS에도 똑같이 적용 가능합니다.





이클립스로 개발을 할 때 Ctrl+space 를 눌러보면 위와 같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런 기능이 코드 어시스트(자동완성) 기능이다. 개발을 할 때 아주 편리한 기능인데 문제는 자바스크립트에는 적용이 안된다. 기본적으로 자바에만 적용되어 있다.





자바스크립트에서 Ctrl+space 를 눌러보면 위와 같이 나올 것이다. 코드 어시스트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나타난다.





그러면 코드 어시스트 기능을 설정해 보자. 먼저 이클립스 상단에 [Window] - [Preferences] 메뉴를 선택한다.





그럼 Preferences 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왼쪽을 보면 각종 메뉴가 있다. 여기에서 [JavaScript] - [Editer] - [Content Assist] 메뉴를 선택한다. 그러면 Content Assist 창이 나타난다. 여기에서 중간에 보이는  Enable auto activation 에 체크를 하고  Apply ,  OK  버튼을 클릭한다.





여기까지 했으면 이제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어야 한다. 이클립스 상단에 [Help] - [Eclipse Marketplace] 를 선택한다.





Eclipse Marketplace 에서 검색창에 Webclipse 를 검색한다. 그러면 위와 같이 Webclipse 플러그인이 나타날 것이다. 그러면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하자.





첫 설치 화면에서는 바로  Confitm  버튼을 클릭한다.





다음에서는 I accept the terms of the license agreements (라이센스 동의)에 체크를 하고  Next 를 클릭한다.





이제 플러그인이 설치될 것이다.





설치가 다 되면 이클립스를 재시작 할 것인지 묻는 창이 나타난다.  Yes  를 눌러 재시작을 하자.





이클립스 재시작 후 자바스크립트에서 Ctrl+space 를 눌러보면 코드 어시스트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RSS구독 링크추가 트위터 이메일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