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그를 알리고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포털사이트에 검색등록을 하는 방법이다. 검색등록을 하면 바로 방문자 수가 크게 증가하는 것은 아니지만 서서히 방문자 수를 증가 시키고, 블로그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이다.



줌(ZUM) 검색등록 하기




먼저 줌(www.zum.com)으로 접속을 하자. 그리고 화면 맨 아래에 있는 [고객센터]를 클릭하자.



고객센터에서 [사이트 검색 등록]을 클릭하자.



그리고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하자.



이후 신규등록 페이지에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자. 검색등록은 최대 5일까지 걸릴 수 있고, 처리결과는 이메일로 보내준다. 등록을 마쳤으면 일단 기다리도록 하자.


ZUM에 내 블로그를 검색등록 하는것은 진짜 간단하다. 혹시 등록시 정보를 잘못 입력하였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수정신청을 하여 수정할 수 있다. 처리결과가 이메일로 오게되면 ZUM에서 등록한 사이트명을 검색하면 블로그가 나오게 된다.




다음 검색등록 하기


티스토리는 다음에 검색등록을 할 필요가 없다. 티스토리를 제외한 블로그라면 검색등록을 하자.



다음 검색등록으로 검색하여 등록 사이트로 들어간다.



신규로 등록을 할 것이므로 [신규등록하기] 를 클릭한다.



다음으로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체크하고 [확인] 을 누른다.



다음으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 을 누르자.



이메일을 입력하고 나면 등록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나온다. 등록이 될 때 까지 기다리면 된다.




구글 검색등록 하기




구글 검색등록을 검색하여 구글 검색등록 페이지로 이동하자.



이동을 하면 URL과 내용설명란에 입력을 해야한다. URL에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내용 설명에는 블로그 설명을 입력하면 된다. 그리고 [URL등록] 을 클릭하자.



URL 창에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다시한번 입력하자. 그리고 [로봇이 아닙니다] 에 체크를 하자. 마지막으로 [요청 제출]을 클릭하면 된다.



모든 과정이 끝났으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 그럼 검색등록은 끝이 났다. 




RSS구독 링크추가 트위터 이메일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