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토드(Toad)를 사용하거나 오라클이 설치된 서버에 접속하려면 오라클 클라이언트가 필요하다. 설치 방법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와 동일하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Oracle 11g)를 설치하려면 아래 링크를 보면 된다.






오라클 클라이언트(Oracle client) 11g 설치하기





먼저 오라클을 검색해서 사이트에 들어간다.





오라클 사이트에 들어가서는 상단에 [Downlads] - [Database] 메뉴를 클릭한다.





DataBase 다운로드 화면 아래쪽에서 11g Release2 부분을 보자. 여기에 보면 윈도우용 다운로드가 있을 것이다. 여기서 See All을 클릭한다. 주의할 것은 자신의 윈도우 비트와 동일한 것을 선택해야 한다. 여기에서는 64비트 용을 다운받기로 한다.





먼저 위쪽에 Accept License Agreement에 체크해준다. 그리고 위에 표시한 Oracle Database 11g Client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한다.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한다고 나온다. 계정이 없다면 계정을 만들고, 있다면 로그인을 하자.





파일은 입축파일로 되어있다. 다운 완료 후 압축을 풀어주자.





압축을 풀고 나서 파일을 열어보자. 여기에 보면 setup.exe 파일이 있다. 이것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자.





그러면 설치가 진행된다. 첫 화면에서는 첫 번째 설치 유형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다음으로 경로 지정이다. 필요하다면 경로를 새로 지정해 주면 된다. 기본 경로에 설치하려면 다음을 누르자.





다음으로 설치 시 필요한 조건을 검사하는 과정이 나올 것이다. 간혹 여기에서 Path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오류가 발생했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면 된다.







필요 조건 검사후 위와 같이 설치 요약이 나온다. 바로 완료를 클릭하자.





이후로는 설치가 진행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클릭하자. 그러면 오라클 클라이언트 설치가 끝이 난다.





RSS구독 링크추가 트위터 이메일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