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ySQL 외부접속 허용 설정

category 개발툴/설치 및 세팅 2016. 10. 28. 17:51






MySQL을 VMware에 설치하였는데, VM웨어 밖, 즉 내 PC에서 접속을 하려고 하니 접속이 되지 않았다. 오라클의 경우 VM웨어의 IP를 고정 아이피로 변경하고, 방화벽 설정에 오라클 포트를 허용만 하면 VM웨어 밖에서 잘 접속된다. 





SQLyog로 접속을 하니 192.xx.xx.x is not allowed to connect to this MySQL server 오류가 발행했다. 찾아보니 MySQL은 외부 접속을 어용하도록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방법은 2가지가 나오던데 하나는 모든 IP로 접속할 수 있게 권한 변경하는 것(권한 변경) 또 하나는 user 테이블에 직접 입력하는 방법이다.




root 계정으로 들어가서 user 테이블을 조회해 보니 위와 같이 나왔다. 그런데 구글에서 찾은 것과는 다른 모습이였다. 그래서 권한 변경하는 방법을 이용하였다. 참고로 user 테이블에 직접 입력하는 것은 위에 host가 접근 가능한 IP 주소 칼럼인데 여기에 새로 데이터를 추가하는 것이다. 




외부접속을 위해 권한 변경하기



여기서 계정은 root 계정을 이용한다. 먼저 cmd나 MySQL Command Line Client로 MySQL에 접속한다. 그리고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한다.


  • 명령어 : grant all privileges on *.* to '계정명'@'%' identified by '비밀번호';

  • 계정명 : 외부접속을 위해 권한 변경할 계정, 여기서는 root 계정 이용

  • 비밀번호 : 계졍의 비밀번호





명령어를 입력하고 나니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났다. 그리고 SQLyog로 접속하니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었다.




user 테이블에 직접 입력



이 방법은 사용해본 방법이 아니라 링크만 남겨놓는다. 아래 링크를 보고 참고해서 외부 접속이 허용되게 하면 될 것이다.






RSS구독 링크추가 트위터 이메일 구독